에넥스홈
에넥스 블로그 바로가기   에넥스 페이스북 바로가기   에넥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에넥스 카카오채널 바로가기

리뷰

에넥스 싱크대 교체했더니 이틀만에 하자 발생

작성자 조회수 99
관련제품 EK4 모닝핸들리스 화이트&그레이 날짜 2019-09-25 23:55

대구 수성구 소재 아파트에 입주를 하면서, 에넥스 대구 동구점에 의뢰를 해서 주방인테리어를 새로 하게 되었습니다. 싱크대 붙박이 상부장, 후드, 개수대 등을 전면 교체 하는 공사였습니다.

 

그런데 시공이 모두 끝나고 난후 설거지를 하는 싱크대 개수대에서 사용한지 이틀만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일반 스테인레스와 달리 여기 저기에 스크래치가 나는 등 흠집이 생기고, 또 물기를 깨끗이 제거했음에도 불구하고 얼룩이 지는 것입니다.

이번에 에넥스 대구 동구점에서 시공을 한 개수대는 에넥스 제품으로 포스터 칼라볼 P2157-858(구리)’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개수대 1개가 2백원이나 하는 고가 제품이라 시공 전에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그 선택에 대해서 좀 망설이는 등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에넥스 대구 동구점 측에 포스터 칼라볼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여러번 물어보았습니다.

 

에넥스 대구 동구점 측에서는 본사에 문의를 한바 포스터 칼라볼 P2157-858(구리)라는 제품은 자동차에 도장을 입히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일부러 흠짐 내지 않는 이상 스크래치가 나지 않는다 전용 세제 등을 사용하고 물기를 제거하는 등의 주의 사항을 잘 지키면 녹이 쓸지 않는다고 설명을 해주어서 고민 끝에 이 제품을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시공 후 설거지를 한지 이틀 만에 제품의 여기 저기에 보기 흉한 스크래치가 생겨났으며(첨부파일 사진 참조), 설거지를 한 후에 전용 세제로 싱크볼을 깨끗하게 닦고 청소한 후 마른 걸레로 물기까지 제거 했음에도 불구하고 물때가 번져서 얼룩덜룩한 자국이 남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에넥스 대구 동구점과 본사에 이야기를 했더니, 책임이 없다고 서로 회피를 하는 등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고 않고 있습니다. 고가의 싱크볼 개수대를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책임지지 않는 에넥스 대구 동구점과 본사의 태도에 너무나 분통이 터집니다.

 

그리고 에넥스 대구 동구점은 싱크대 시공을 본 아파트 거실 마루 바닥에서 조립하는 등 작업을 진행 하면서 또 다른 문제점을 발생시켰습니다. 작업이 모두 끝난 후 보니 마루 바닥 여러 군데에 깊이 패이는 등의 흠집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심하게 훼손된 마루 바닥까지 책임을 물고 싶습니다.